메뉴 건너뛰기

XE Basic

교회비전

 

교회의 영광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계1:8-20)

(The glory of the church is Jesus Christ)

 

목회철학

1. 칭찬과 높은 지위를 갈망하기보다 종의 형상으로 오신 예수를 전하자.
2. 교만과 허영을 버리고 겸손하신 예수의 인격을 전하자.
3. 정욕적이고 이기적이며 세상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를 추구하자.
4. 돈을 헤아리는 탐욕스런 맘모니즘을 거부하고 자기의 생명을 버릴 것을 요구하시는 예수의 명령을 따르자.
5. 학위와 세상적인 가치에 매달리기보다 하나님의 나라를 사모하는 예수의 정신을 따르자.
6. 풍족함을 추구하는 습관적인 삶이 아니라 자신의 생명까지 내어 주신 예수의 희생적인 삶을 닮아가자.

목회비전

전하고, 가르치고, 치유하는 복음 공동체 세우기
사도행전 20:24 “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5대 과제
하나, 전도, 훈련, 다음세대 양육을 위한 공간 확보
둘  , 주주학교(주중 신앙, 학습 공동체학교) 설립
셋  , 지역사회, 다문화 센터 건립 
넷  , 전교인 선교 동역자로 세우기
다섯, 6대륙 거점 종족 선교사 파송

핵심가치

•말씀이 중심이 되는 교회(벧전 1:25)
•하나님의 기쁨을 회복하는 교회(요 15:11)
•바른 신앙과 바른 삶이 있는 교회(엡 4:13-16)
•행복한 믿음의 가정을 이루는 교회(엡 6:1-4)
•구원 받는 자가 날마다 더해가는 교회(행 2:47)

목회방향

1. 양육과 훈련으로 성도를 온전하게 하는 목회(엡 4:12)

온전함이란 완전함이 아닙니다. 온전함이란 부러진 뼈를 맞추어 정상적인 삶을 살며, 찢어진 그물을 꿰매어 물고기를 잡듯이 성도를 세우는 것이며 예수의 몸 된 교회를 세워나가는 것입니다.
1)제자훈련과 사역자 훈련 사역으로 사역자 양성
2)성경공부 및 특별세미나 개최
3)구역활성화 및 중직자훈련 

2. 전도와 선교로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는 목회(눅 19:10)

예수가 이 땅에 오신 이유는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하심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승천하시면서 그 사명을 오늘 우리에게 맡기셨습니다. 모든 선한 수단과 방법으로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는 것은 교회의 사명입니다.
1)복음적인 노인대학 정립 및 지역자활사역 후원.
2)이웃과 함께 하는 생명사랑축제
3)해외 선교사와 협력으로 거점 종족 입양 사역  

3. 다음세대가 하나님의 기쁨과 자랑이 되게 하는 목회(빌 4:9)

포스트모더니즘 시대, 물질만능주의와 외모지상주의 그리고 종교다원주의의 흐름 속에 점점 신앙의 본질을 알지 못한 채 진리에 무관심하게 된 다음세대의 쇠퇴는 곧 교회의 쇠퇴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복음의 진리는 살아서 그 어떤 세상풍조와 흐름보다 강하다는 것을 믿습니다. 다음세대가 복음의 진리 안에서 하나님의 기쁨과 자랑이 되게 하는 것은 교회의 사명입니다.
1)신앙교육과 학교교육을 병행하는 방과후 주일학교(주주학교)
2)주일학교 부서 전담사역제도 정착
3)중고등부, 청년회 해외 단기선교 상설화

목회 실천 3대 원칙

1)은혜 목회
 하나님의 은혜로 움직이지 않는 교회처럼 답답하고 막힌 교회는 없습니다. 자기 실력과 경험이 앞서고, 자기 가진 재주와 물질과 명예가 앞서는 교회는 미래가 없습니다.
 오직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는 교회, 그런 교회에 희망이 있음을 믿습니다. 그러므로 목회는 은혜로 되는 것이며, 목회자는 하나님의 은혜를 늘 구하고, 그 은혜로 말씀을 선포하고, 그 은혜로 목회의 사역을 감당해야 합니다.
 그럴 때 교회는 은혜 공동체로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고 책망 받지 않는 교회로 설 것임을 믿습니다.

2)섬김 목회

 섬김은 교회의 최고의 덕목입니다. 섬김을 잃어버린 교회는 교만하며,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섬기려 했다고 말씀하심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교회는 대접받는 일로 높아지는 곳이 아니라 섬기는 것으로 높임을 받는 곳이여야 합니다. 먼저 목사가 낮아져야 하고, 중직들이 낮아져야 하고 성도가 낮아져야 합니다. 어린아이와 같이 되지 않으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지엄하신 주님의 경고를 늘 기억해야 합니다.

3)기쁨 목회

 항상 기뻐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얼굴이 어두운 것은 예수님의 뜻이 아닙니다. 우리는 구원 앞에 춤추어야 하고, 대속하신 예수님과 함께 기뻐해야 합니다.
 기쁨을 잃어버리고 사는 것은 예수님의 뜻이 아니라. 사단의 뜻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기쁨이 나의 삶이 되게 해야 합니다.
 기쁨을 잃지 않는 내 얼굴, 기쁨을 담고 사는 우리 가정, 기쁨을 서로 나누는 우리 교회는 하나님의 기쁨입니다.
 그러므로 기쁨으로 항상 충만하며, 목회는 긴장이 아니라 기쁨으로 하는 것임을 믿습니다. 기쁨의 복된 소식을 전하는 자의 발걸음이 기쁨이 되게 해야 합니다.

 

위로가기